*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얼마전 디스커스에서 또 한번의 패치를 하고 그동안 편법으로 하던 한글세팅의 방법이 변경되었다. 기존의 편법으로 이용하던 이용자들은 피해가 없지만, 신규로 블로그에 유입되는 사람들은 또 한번의 난항을 겪고있다.


디스커스(Disqus))디스커스(Disqus))

새로 변경된 내용

그동안에는 select box를 수정하여 쉽게 enko로 변경하여 사용을 하였다.
그러나 이 방법은 이제 적용되지 않는다. 2020년 12월 기준으로는 selectBox 형식이 아닌 div로 UI를 그려내고 있어 이용자들이 쉽게 한글로 변경하기는 쉽지 않다. 거두절미하고 쉽게 설명하도록 하겠다.

Quick Start [이미지 새 창으로 보기]


disqus 전송구간 파라메터 변경disqus 전송구간 파라메터 변경
1. 개발자도구 (또는 F12)를 누른다.
2. 개발자도구의 Search부분에서 forums/update를 검색한다.
3. ctrl + F로 Oa.a.call(t && t.useInternal ? "internal/forums/update" : "forums/update" 를 검색한다.
4. n.props.selection.forum && (e = dm({ 부분을 찾아서 브레이크 포인트를 걸고 아무언어를 선택한 후에 SAVE를 눌러 변경처리를 한다.
5. e 부분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en -> ko로 변경한다.
6. 브레이크포인트 Next를 눌러 변경된 값을 전송한다.

이렇게 하면 역시 한글로 디스커스를 이용할 수 가 있다.

끝으로

정상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동일하게 디스커스를 한글로 설장이 가능하다. 왜 한국어를 빼먹었는지 아직까지도 의문이다. 2018년 최초로 한글세팅을 하는 방법을 작성하였다. 많은 사람들이 내 글을 읽고 성공하고 블로그에 퍼가주시니 감사할 따름이다.

이 방법또한 최초로 작성하여 공유하는 방법이다.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출처를 남겨 퍼가셔도 무방하니 많은 사람들이 한글세팅에 성공하길 바란다.

감사의 글

GodSchool.kr 님 께서 댓글로 한글세팅이 변경되었다는 사실을 알려주셨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다시 방법을 찾아 정정하고 블로그에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한글세팅에 성공하시고 좋은 블로그를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글을 확인하려면

연결되는 링크로 이동하면 이전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문의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연구해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